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기업강연 김영익 교수 '2024년 주가 전망과 흐름' 경제 특강

김영익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55

강연내용 소개
현재 어려운 글로벌 제조업 경기와 일본, 독일, 대만 등 제조업 중심 국가들의 주가 상승에 주목하며, 이를 통해 내년 제조업 경기의 회복 가능성을 탐구합니다. 특히 한국과 같은 제조업 중심 국가의 주가 전망도 논의합니다.

강의는 경제 및 금융 변수에 대한 분석으로 시작하여, 코스피와 한율 금리의 미래 동향을 예측합니다. 이는 매주 월요일에 제공되는 경제 리포트를 바탕으로 합니다. 강의에서는 코스피 예상치 제시와 더불어 최근의 경제지표 발표와 그것들이 금융시장, 특히 주식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해석합니다.

또한, 미국의 최신 고용 지표 및 소비자 물가 변동을 분석하고, 이러한 지표들이 미국 경제 및 금융 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 한국의 경상수지 상황과 그것이 코스피에 미치는 영향도 중요한 분석 대상입니다.

이 강의는 경제 지표들을 깊이 있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 전략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청중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자산을 배분하고 경기 국면을 판단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강연분야

경영( 위기관리 )

경제( 경제, 주식투자, 자산관리, 재무설계, 경제전망, 부동산, 재테크, 투자, 경매 )

주요학력
- 전남대 경제학과 학사
- 서강대 경제대학원 석사 및 박사
주요경력
- 현)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LG 하우시스 사외이사
- 전) 대신증권/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 하나금융연구소 소장

<수상>
- 2002~2007년 한경/매경 베스트 애널리스트 선정
- 매일경제, 증권인 대상
- 서울경제, 대한민국증권 대상
- 서강대/한국 금융연수원, 우수강사상
강연주제
- 글로벌 경제(미국, 중국 등) 경제 전망
- 환율/금리 분석 및 전망
- 자산 가격 전망과 적정 자산 배분
주요저서
갤러리

제조업 경기 회복으로 주가 상승은?

세계적으로 그 제조업 경기가 어려운 와중에 일본, 독일, 대만 등 제조업 중심의 국가들의 주가가 올랐는데, 이는 내년에 제조업 경기가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나타내죠. 한편 우리나라도 제조업이 중심이다 보니, 내년에는 우리나라 주가도 더 오를 가능성이 있어요.

매주 월요일에 제공되는 경제 이코노믹 리포트는 글로만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말로도 다양한 내용을 소개해준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어떤 경제지표를 보고, 어떤 투자를 권유했는지?

코스피, 한율, 금리의 향후 예상치를 모델을 통해 제시했어요.

코스피 예상치는 2480에서 270으로 범위를 제시했고, 내년 1월, 2월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해요.

한율 가격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금리는 물가 상승이 낮아지면서 지속적으로 하락할 것이라고 판단했어요.

경제지표와 경제지표에 따른 모델을 활용하여 예측치를 제시하고, 채권 투자를 권유했어요.

지난 주에 발표된 경제지표에 따르면, 내년 소비자 물가는 3% 안팎으로 예상 됩니다.


한국 경상수지가 흑자인 이유는?

한국은행 발표에 따르면 경상수지가 지속적으로 흑자이며, 투자 소득 수지로 인해 금융 분야에서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요.

반면에 미국의 11월 고용 지표는 소매업에서 감소하며 상황이 좀 불안합니다.

또, GDP 사이클은 상승 중이지만, 3분기부터 소비 사이클이 꺾이면서 소매 판매 쪽의 고용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11월 실업률은 컨센서스보다는 낮았지만, 급락한 것이 일시적인 것이며 해당 추세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경제 지표와 주가변동률 분석 결과는?

한국은행에서 발표되는 경제 지표 중 유동성인 M1, M2의 증가율이 벗어날 것으로 보여요.

주식 관련 유동성은 정체 상태이며, 주식 가격 상승 시 함께 증가할 수 있어요.

미월 미국과 11월 소비자 물가 발표 내용을 확인한 결과, 미국이 내년 2분기부터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세계 주가 변동률과 연간 주가 상승률을 분석한 결과, 우리 주가의 상대적인 변동 상태를 알 수 있었어요.

주식 투자에 대한 전망과 채권 투자의 필요성?

세계 여러 나라의 주가가 상승하면서 내년 제조업 경기 회복 기대 중입니다.

우리나라 주가는 다른 나라에 비해 덜 상승했지만, 내년에 더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달러 하락으로 인해 원화 가치가 상승하였고, 채권 금리가 하락하여 채권투자가 필요합니다.

또한 경상 수지 선행으로 코스피 예측 가능하며, 내년 2월까지 주가 상승이 예상됩니다.


미국 고용 상황, 주가와 물가에 대한 분석 결과는?

미국 고용 상황은 어두운 면도 있으며, 소매 업종에서는 고용 감소와 실업률 12개월 이동 평균이 증가세로 돌아서고 있어요.

유동성 발표는 주가 하락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코스피는 저평가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미국 소비자 물가는 미연준의 통화정책 결정에 영향을 주며, 추정된 적정금리에 따라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있어요.

이러한 주관 경제 자료는 경기 국면 판단과 자산 배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앞으로 더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분명하게 알아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리하면?

🗓️ 경제 보고서: 주요 경제 및 금융 변수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이는 투자자들이 주식 시장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채권 투자 권장: 낮은 인플레이션율과 향후 몇 달 안에 금리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채권 투자를 권장합니다.

📈 한국의 경상수지 흑자: 투자 수익 잔액에 의해 주도되며, 무역보다 강한 재정 성과를 강조합니다.

📉 12개월 이동 평균 실업률: 경제 침체의 선행 지표로, 평균적으로 2개월 전에 경기 침체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적절한 이자율 추정: 미국이 내년 2분기에 이자율을 인하할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 주가 상승 전망: 일본, 대만, 독일과 같은 제조 중심 국가들보다 상대적으로 덜 상승했기 때문에 내년 1분기에 주가가 더 상승할 수 있습니다.

📈 경상수지 분석: KOSPI 주가의 미래 변화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통화 정책: 가격 안정과 고용 최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