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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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문의

​명강사 마케팅 전략가 최명화 대표 강의 '셀프 브랜딩' 강연 

최명화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244

강연내용 소개
나에 대한 정확한 인식, 그리고 기회에 대한 판단.
이런 것들이 서로 만났을 때 열심히 사는 우리 모습에 대한
만족한 결과를 같이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려면 가장 먼저 나를 잘 알고 또 나와 친해져야 합니다.
강연분야

4차산업( 트렌드 )

경영( 경영, 리더십, 목표관리 )

소통( 소통, 커뮤니케이션, 고객만족 )

창의( 창의, 상상력, 마케팅 )

주요학력
- 버지니아폴리테크닉주립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행동론 박사
-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 학사
주요경력
- (현) ㈜블러썸미 /최명화 & 파트너스 /CMO캠퍼스 대표
- (현)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
- (전) 현대 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
- (전) 두산 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 (전) LG 전자 이노베이션 팀 상무
- (전) McKinsey & Company 컨설턴트
강연주제
- 가르치려 하지마라, 유혹하라 - 마케팅 4.0
- 커리어 Next Step을 위한 셀프 브랜딩
- 여성 리더가 꺼내야 할 결정적 카드
- 사람을 모으는 리더, 보내는 리더 - 밀레니얼 조직을 위한 리더십
나다움에서 답을 찾아라
통념을 뒤집는 새로운 성공 법칙
나를 지키면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나라는 브랜드를 돋보이게 만드는 10가지 전술


- 밀레니얼들의 스마트 워크텍
- 효율적으로 일하면서 성과 내는 Smart Working
- 매력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10가지 제언
- 여성과 디지털, 시장을 움직이는 진짜 힘
- 신인류의 탄생, 나노 인플루언서
- 트렌드(Trend 2020)
- 인사이트 마케팅 (Insight Marketing)
- 이노베이션(Innovation), 기업생존의 숙명
- 성공하는 브랜드, 성공시키는 브랜드
- 퍼스널 브랜드 마케팅의 원칙
- O2O시대 기업 마케팅 리스크 관리
- 신제품/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Creative
주요저서
갤러리

안녕하세요. 명강사 강연전문기업 호오컨설팅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강연은 마케팅 전략가 최명화 대표님의 '셀프 브랜딩' 강연 영상입니다.

기업에서 많은 강사초청으로 강연을 진행을 하시는 최명화 대표님은 대기업 임원 3관왕 달성 비결을 바탕으로 

경영, 리더십, 목표관리, 소통, 커뮤니케이션, 고객만족, 창의, 상상력,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나에 대한 정확한 인식 그리고 기회에 대한 판단 이런 것들이

서로 만났을 때 열심히 사는 우리 모습에 대한 만족할 만한 결과를 같이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려면 가장 먼저 나를 잘 알고 또 나와 친해져야 합니다.

저는 27년간 마케팅이라는 한 우물을 파고 있습니다.

외부적인 시선에서 봤을 땐 정말 의지도 강하고 멘탈도 강하고 전진 앞으로 이렇게 강한 어떠한 생각으로만 똘똘 뭉쳐 있지 않을까

이런 오해도 받는데요.

사실 저는 굉장히 귀도 얇고 마음도 잘 흔들립니다.

그리고 제 능력을 항상 의심해 왔고 스스로에 대해서 실망한 적도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제 모습이 불편할 때는 있지만 사실 싫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제 모습을 제가 잘 알고 있고 또 인정하고 괜찮아 하기 때문이죠.

저는 결코 완벽하거나 완벽을 꿈꾸지도 않고요.

다만 부족한 부분 모자라는 부분도 다 내 모습이다 라는 거를 외면하지 않고 들여다봐주고 다 불밝혀줍니다.

그래도 내가 알고 있고 원하는 방향이 어디인지는 아니까 1g씩이라도 그 모습으로 움직여 나아가면 되는 거야 라고

어쩌면은 스스로를 이 긴 게임에서 달래주면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제 스스로가 얼마나 약하고 부족한 사람인지를 알고 있다는 점이 저의 강점이 될 수 있다라고 늘 생각을 합니다.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들여다 보아줄 수 있는가 그래서 조금 더 객관화된 나를 스스로 인지할 수 있는가

이 점이 우리의 성장에 가장 중요한 차별성이 되지 않나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나 자신을 객관화한다는 것은 먼저 나를 잘 들여다봐주는 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내 감정을 무시하거나 외면하지 않고 들여다보아주는 것, 그리고 충분히 내가 나의 감정의 한 편이 되어주는 것,

그리고 그 안에서 용서하기 힘든 또는 받아들이기 힘든 어려운 감정이 있다면 그것에 대해서 왜 그런지 스스로에게 충분히 물어봐주고

진짜 마음을 어렵게 하는 이유도 찾아봐주고 그것에 대한 해결도 같이 이야기해보고 하면서

일단 내 안에 내 감정이 버려져 있지 않게 하는 작업부터 시작해야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감정들이 쌓여 있다 보면 찌꺼기가 되어서 어느 날 자꾸 나와 나의 사이를 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나와 내가 잘 화해되어 있는 모습, 이것이 기본 출발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 단단한 위에서 나에 대해서 주변에 대한 생각도 좀 참조하고 또 중요한 거는 나에게 여러 가지 기회를 좀 줘봐야 됩니다.

내가 어떠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더 마음을 편안하게 생각하고 또 어떠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나치게 마음이 얼어붙는지

이러한 부분들을 일종의 나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는 거죠.

시장에서도 브랜드 전략을 짤 때 많은 부분으로 마케팅 리서치를 하게 됩니다.

그렇듯이 저에 대한 리서치를 주변에 시장조사하듯이 여러 가지 기회를 주면서 파일럿 해보면서 그렇게 알아가는 것이

바로 나를 객관화시키는 하나의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평생 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 마케팅이라는 패러다임은 그냥 하나의 어떤 기능이나 분야가 아니라 저한테는 세상을 보는 하나의 프리즘입니다.

시각입니다.

그래서 마케팅의 그릇은 변화지만 본질은 바뀌지 않는다라고 생각하고요.

그 본질이라는 것은 상대 지향성 그리고 시장 지향성 여기에 방점을 찍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르다라는 차별성 이 부분은 앞으로 점점 더 중요한 경쟁력 있는 장점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기업의 브랜드에서는 물론이고 기업에서 조직 생활을 하는 우리 모두에게도 나의 브랜드라는 면에서 생각을 해봐야 되는 그런 주제인데요.

남들과 다르기 때문에 새로울 수 있고 그 가치에 집중할 필요가 있게 되는 거죠.

그리고 진정한 다음은 가장 자기다울 때 이룰 수 있다라는 것이 핵심입니다.

남들과 다르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장 나다운 모습이기 때문에 그것이 차별화될 수 있고 그래야만 그것이 지속 가능하기 때문이죠.

예전에는 연봉을 많이 받는다거나 아니면 직장에서 빨리 승진해서 어느 자리를 차지한다라거나 이러한 것이 곧 성공이라는 인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개인이 성장한다 라는 것이 곧 성공이다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의 젊은 친구들은 어쩌면 60년을 더 일을 하거나 어떠한 형식으로든지 사회와 연관되어서 살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 잠깐 내가 속한 곳에서 돈을 좀 많이 받거나 친구들보다 승진이 빠르다는 것이 이 긴 게임에서 그렇게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성공에 대해 내려야 되는 정의는 수직적인 개념보다 더 높고 지속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자신이 훨씬 근사하고 높은 사람이기 때문이죠.

제가 정의 내리는 나만의 성공 기준 이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정의는 먼저 나를 제대로 정의하는 곳에서 출발합니다.

 


나는 어느 회사에 다니는 김 대리가 아닙니다.

아무개라는 브랜드이고 지금 어느 회사를 다니고 있고 어떤 일에 마음을 쏟고 있습니다.

자신을 이렇게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하고

이 브랜드가 어떤 가치를 세상에 보일 것인지 어떻게 주변하고 소통할 것인지 이 부분을 전략적으로 고민해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궁극적인 지향점 나라는 사람의 어떤 가치가 향하고 있는 그 방향,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성공 이라는 것의 기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십 년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도 있고, 잠깐 각광을 받다가 어느새 사라져버리는 그런 브랜드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가 되고 싶은가요?

자신을 명함 속의 인물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할 때 여러분의 미래는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같은 북소리를 들으며 걸을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꽃은 봄에 피고 또 어떤 꽃은 늦가을에 핍니다.

각자의 속도가 있고 각자의 지향점이 있는 것이죠.

그것에 대해서 인지하고 그곳으로 가고 있는 스스로의 모습을 잘 붙들고만 있는다면

우리는 자신의 속도를 나만의 시그니처 스토리를 찾아가면서 잘 발맞추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보석같이 빛나는 '아무개' 라는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나의 가치를 높여줄 셀프 브랜딩 방법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특강을 진행하시는 최명화 대표님은 지금까지 명사섭외로

기업, 관공서, 대학 등에서 특강강사섭외로 많은 강연을 진행해오셨습니다. 명강사 최명화 대표님과 많은 강연이 궁금하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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