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김익한 교수 '외로운 노후를 안보낼려면?' 명사특강

김익한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090

강연내용 소개
은퇴한 50대와 60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 강의는 은퇴 이후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새로운 삶의 단계에서 어떻게 행복과 의미를 찾을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자녀들이 독립함에 따라 생기는 공허함을 새로운 기회로 바라보고, 이 시기에 맞는 새로운 취미나 활동을 찾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강의는 다음 주제들을 다룹니다:

자녀의 독립 이후 독립된 삶의 수용 및 즐기는 방법
은퇴 후 계속되는 학습과 새로운 도전의 중요성
이타적인 삶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인생 전체를 조망하는 방법
또한, 강의는 개인의 꿈과 목표를 재정립하고, 새로운 취미나 프로젝트에 몰입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은퇴 후에도 계속해서 성장하고,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강의는 은퇴한 이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고, 삶을 자유롭고 멋지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침과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삶을 새롭게 그리고, 은퇴 이후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의미 있게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자기관리, 자기계발 )

소통( 스피치 )

교육( 공부법 )

주요학력
도쿄대학 대학원 박사
도쿄대학 대학원 석사
서울대학교 국사 학사
주요경력
한국기록학회 회장
명지대학교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교수
2019년 근정포장 수상
강연주제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저절로 각인되는 기억 훈련법
인생이 확 바뀌는 하루 한 시간 반의 비밀
성장하려면 꼭 갖추어야 할 능력 3가지
갤러리

은퇴 후, 처음엔 출근하지 않는 자유가 즐겁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6개월에서 1년 안에 이 상태에 지쳐 자괴감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이 시간의 주인이 되어야 함을 의미하며, 이 새로운 역할에 적응하는 것이 첫 번째 어려움입니다.

두 번째 어려움은 일이 없는 것입니다.

은퇴 준비가 부족한 사람들은 은퇴 후 일거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은퇴 3~4년 전부터 은퇴 후 할 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변화입니다.

과거의 지위나 직함이 있었던 사람도 은퇴 후에는 그저 평범한 이웃이 됩니다.

이러한 대우의 변화는 충격적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한 퇴임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임 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몇 가지를 권장합니다


1. 퇴임 후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이를 통해 해결책을 찾으십시오.

2. 취미생활을 통해 자신의 정신과 육체를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3. 혼자 할 수 있는 취미를 준비하십시오. 이는 사회적 관계의 범위가 줄어드는 것에 대비하는 방법입니다.

4.취미를 선택할 때는 기술을 요하는 활동을 권장합니다. 이는 성장의 기쁨을 제공하며, 자신의 삶을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은퇴는 새로운 시작이며, 이 시기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은퇴 후의 삶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50대, 60대에 은퇴하셔도 마찬가지입니다.

자녀들이 장성하여 독립하는 이 시기는 여러분에게도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이제 여러분은 완전히 홀로서게 되며, 이는 여러분이 태어나 처음으로 경험하는 완전한 자유의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활용하여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0대와 60대의 은퇴는 정말로 나다운 삶을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나이가 들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느낍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거짓말하지 마세요. 50대와 60대는 여러분 인생에서 가장 지혜롭고 경험이 풍부한 시기입니다.

이 시간을 이용해 새로운 도전에 맞서고,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어서 못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지 말고, 오히려 이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 보세요.

이제 인생의 전체적인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은퇴는 여러분에게 인생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 시기에는 사회와 타인에게 기여할 수 있는 이타적인 삶의 가치와 의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이 타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어떻게 하면 더 의미 있는 기여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여러분, 이제 여러분의 인생에서 새로운 시작을 선언할 시간입니다.

자신만의 길을 찾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 보세요. 그 과정에서 벽에 부딪히더라도,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여전히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는 여러분의 삶을 자유롭게 그리고 멋지게 살아갈 때입니다!

그러나 은퇴 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목표와 열정을 찾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인생 지도를 그리고, 매월 버킷리스트를 개정해 보세요.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은 자신의 꿈과 목표가 무엇인지, 무엇이 여러분에게 어울리는지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자신의 인생을 구체화하고, 새로운 직업이나 프로젝트를 찾아 나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은퇴 후의 삶에서 가장 큰 기쁨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