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신사임당(주언규) 강연 '끌어당김의 법칙' 명사특강

주언규(신사임당) 강사님

강연일

조회수3229

강연내용 소개
오늘의 강의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라는 흥미로운 주제에 대해 다뤄볼 예정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며, 그것이 어떻게 우리의 삶과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해보려 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제도적, 인식적, 사회적, 무의식적 그리고 실천적 관점에서 이 법칙을 분석하며, 우리의 생각과 태도가 어떻게 현실을 형성하고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이야기 나누려 합니다.

이 강의를 통해 여러분은 단순한 긍정적 사고의 힘을 넘어서, 생각과 현실 사이의 복잡하고도 흥미로운 관계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법인, 법률, 화폐 같은 추상적인 개념들이 실제로 어떻게 우리의 경제적 성취에 기여하는지, 또 우리가 어떻게 불완전한 정보를 완전한 것으로 인지하는지를 배울 것입니다. 더불어, 사회적 교환의 역할과 무의식적인 습관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탐구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하는 이 강의는,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모든 분들께 매우 유익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의 생각이 현실을 만드는 놀라운 여정을 함께 시작해볼까요?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열정을 기대합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열정, 도전, 자기관리, 자기계발 )

경영( 목표관리 )

경제( 재테크 )

주요학력
- 단국대학교 방송영상 학사
주요경력
- 2015.06~2016.06 SBS 미디어넷 스포츠경제본부
- 2011.05~2015.06 한국경제TV 보도본부
- 2018.05~현재 유튜브채널 운영
강연주제
스마트스토어 / 유튜브 / 창업
- 월 천만원 버는 방법
- 재테크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 내가 성공을 만드는 노하우
- 내가 돈을 모을 수 밖에 없는 이유
- 평범한 사람이 돈 버는 방법
- 하루하루 열심히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 유튜버 성공전략
주요저서
갤러리

최근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입니다.

이 질문은 단순한 호기심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우리 삶에 있어서 중요한 개념인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는 믿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깊게 고민한 끝에, 저는 이러한 법칙이 현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그 이유와 다양한 관점에서 이 법칙을 해석해보고자 합니다.



제도적 관점: 신뢰와 믿음의 힘

우리가 경제적으로 성취를 이루는 기본적인 개념들, 예를 들어 법인, 법률, 화폐 등은 실체가 아닌 '신뢰'와 '믿음'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법인이라는 개념은 법적으로 인격을 부여받지만, 그 실체를 정확히 이해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이는 추상적인 개념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 부유해지기 위한 필수 조건임을 시사합니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하고, 그것이 실제로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식의 관점: 불완전한 현상을 완전하게 인지하기

인간은 미완성의 현상을 완성된 것으로 인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끊어진 선이 있어도 우리는 그것을 원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방향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하면 주변의 모든 사건이나 현상을 그 생각에 맞게 해석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컨대, 부동산에 관심이 생기면 이전에는 눈에 띄지 않았던 광고가 중요한 정보로 인식되기 시작합니다. 우리의 인식은 우리의 관심사와 목표에 따라 조정됩니다.


사회적 관점: 서로를 밀어주는 교환의 힘

사회적 수준에 도달하면 사람들은 서로를 도와줍니다. 서로가 가진 것을 교환하며 서로를 밀어주는 것입니다. 반면, 교환할 것이 없는 사람들은 이러한 혜택을 누리기 어렵습니다. 이는 우리가 가진 것을 서로 교환하며 상호 작용하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길임을 보여줍니다.


무의식의 관점: 습관으로의 전환

반복적인 생각이나 행동은 우리의 무의식적인 행동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어떤 상태를 더 쉽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운전을 처음 배울 때는 매우 복잡하게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것이 자동화되어 자연스럽게 운전하게 됩니다. 이처럼 우리의 무의식은 우리가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습관화하여 우리의 삶에 자연스럽게 통합시킵니다.


목적성과 실천의 관점

마지막으로, 목적성과 실천의 관점에서, 우리가 자신과 주변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간절히 원하는 것을 명확히 하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각과 행동은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의 생각이 실제 세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은 단순한 믿음이 아니라, 여러 관점에서 실제로 타당성이 있습니다.

우리의 생각과 태도가 실제 세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이를 우리의 삶에 적용해보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생각하고, 그 생각들이 현실을 형성하는데 기여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