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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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나를 브랜딩 하라

홍성태 강사님

강연일2016년 04월19일

조회수195

강연내용 소개
이번 2016년 04월19일 화요일 리츠칼튼 호텔 에서 미용업계 종사자 100여명 대상으로
 "나를 브랜딩하라" 라는 주제로 홍성태님의 명사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일시 : 2016년 04월19일 화요일 오후 3시10분 ~ 4시40분
주제 : 나를 브랜딩 하라   
대상 : 시세이도 미용업계 종사자 100여명     
장소 : 리츠칼튼 호텔 서울
강연분야

경영( 변화 )

창의( 마케팅 )

주요학력
-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 한양대학교 경영학 학사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 덕수초등학교
주요경력
- 한양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 한국디자인경영학회 부회장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부 교수
- 한양대학교 상경대학 경영학과 부교수
- 미주리대학교 마케팅학과 조교수
강연주제
- 나를 브랜딩하라 : 공감이 필요하다
- 화성에서 온 마케터, 금성에서 온 소비자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마케팅의 본질
- 저성장 시대의 마케팅 전략
- 차별화 전략으로 다가가는 마케팅&브랜딩
주요저서
갤러리

 


 

 

 

 

차별화를 중점으로 경쟁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기업의 마케팅, 개인의 브랜딩의 중요성은 날이갈 수록 대두되고 있습니다.

현대 기업 환경 속 성공요인 중 하나인 전략적인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재미있게 풀어주실 홍성태 강사님의 마케팅 강연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인가요? 자신만의 브랜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누구나 브랜드를 갖고 살 듯이, 기업체에서도 고유의 색깔을 담은 브랜드를 하나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이 브랜드를 남들보다 더 돋보이게..여러 사람으로 부터 인정받게끔 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 필요합니다.

 

홍성태 교수님 께서는 수 많은 제품과 브랜드 속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평범한 제품도 탁월한 브랜드로 바꿔줄 로드맵을 제시하는 내용을 키 포인트로  많은 기업체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실무자들에게 좀 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홍성태 교수님의 마케팅 특강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홍성태 교수님 께서는 먼저, 기업의 브랜딩 전략의 중요성에 대한 사례로

"아모레 퍼시픽의 방문판매 카운셀러" 분들의 사례를 소개 하셨습니다.

고객의 유형에 따른 맞춤식 응대법을 카운셀러 분들에게 전문적으로 교육시킨 후

실질적으로 많은 고객들로 부터 좋은 호응도와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어낸  이 사례는 매일 고객을 상대하는 미용업계 종사자 분들에게

딱 적합한 사례가 아니였나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참석자 분들의 집중도가 정말 좋았습니다.

 

홍성태 교수님의 한마디 한마디 놓칠세랴 열심히 적으시고 들으시는

참석자 분들의 열의 정말 멋있었습니다^^

 

 

 

 


 

 

  

 

더불어, 홍성태 교수님 께서는

"화성에서 온 기업인, 금성에서 온 고객" 이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라는 책을 읽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자신과 다른 상대를 이해하는 자세와 소통하는 법에 대해 시사하고 있는 이 책 너무나도 유명한 책이죠?

홍성태 교수님께서는 이 책에서 전하고 있는 키 포인트를 설명하며

기업이 고객을 위한 마케팅 기법을 고안해 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포인트를 집어 주셨습니다.

 

 

 

 


 

 

 

 

바로 "단순한 문제해결이 아닌, 고객의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 해주는 전략" 입니다.

기업은 심리적으로 깊숙한 관점에서 고객의 동기와 욕구를 파악해 내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고객의 인정받으려는 욕구를 파악하고 공감과 이해로 그것을 충족 시켜주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이러한 전략으로 고객에게 접근하고 브랜드 컨셉을 잡은 기업은

믿음직한 충성고객의 확보와 성공적인 브랜딩을 이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베푸는 시대가 아닌

하나의 문화 또는 컨셉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야 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너무나도 어렵고 복잡하게만 다가왔던 마케팅 이라는 분야는

홍성태 교수님의 강연 으로 인해 친근하고 재미있는 분야로 다가왔습니다.

 

지루하고 복잡한 마케팅 강연이 아닌

사례중심의 재미있고 공감적인 홍성태 교수님의 마케팅&브랜딩 전략 강연

누구나에게 강력하게 추천 해드립니다.

 

이상

홍성태 특강 "나를 브랜딩 하라" 강연 story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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