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박인영 사이버한국외대 경영학부 교수

강연분야

창의( 창의력, 마케팅, 콘텐츠 )

주요학력

- 서울대학교 협동과정 인지과학, HCI 박사과정
-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 HCI 석사 졸업
- 연세대학교 경영학/심리학과 학사 졸업

주요경력

- 사이버한국외대 경영학부 교수(AI 마케팅 전공 담당)
- 고용노동부 AI 홍보 혁신 자문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근무
- 국방부 공식 유튜브 채널 데이터 분석 & 운영 자문
-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부처 유튜브 채널 및 행사 운영 업체 선정 심사위원

강연주제

- AI 에이전트 시대의 직장인 업무 혁신 전략
- AX(AI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산업 전략
- 업무 효율화(OA)
- R&D 혁신
- 생성형 AI 실무 활용 교육
- 기업의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디지털 고객 경험(CX)
- 디지털 마케팅과 콘텐츠 제작

주요저서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한빛비즈, 2023)공저

출강이력

- 2025년 AI 에이전트 시대의 직장인 업무 혁신 전략 (굿잡코리아 포럼)
- 2024년 CMS(콘텐츠마케팅써밋) AI & 개인화 마케팅 워크숍
- 2024년 경남 창원 디지털위크 AI 세션
- 2024년 뉴스투데이 AI 홍보 마케팅 포럼
- 2023년 부산콘텐츠마켓 외 다수 컨퍼런스 연사
- SK 그룹, LG 유플러스, KT,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칠성, 농심, 강북삼성병원, 고용노동부, 삼
성카드, 현대캐피탈, 새마을금고중앙회, 웰컴금융그룹, 매트라이프, F&F, LF 패션 부문, 매
일유업, 소상공인진흥공단, 고려대학교, 강남구청, 휴넷 ChatGPT R&D 혁신 온라인 강의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