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황인선 ㈜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장

강연분야

동기부여( 자기계발 )

4차산업( ESG )

교육( 글쓰기 )

창의( 창의, 상상력, 창의력, 마케팅 )

주요학력

- 서울대 국어국문학과 졸업

주요경력

- 현) 경동 나비엔 마케팅 수석 고문
- 현) ㈜구루미 화상사회연구소장
- 현) 말과 글 컴퍼니 ESG 고문
- 현) 씨크릿우먼 스토리 파트너
- 전) 제일기획 AE
- 전) KT&G 마케팅 기획부장
- 전) 춘천마임축제 총감독
- 전) 서울혁신센터장
- 전) 경희사이버대학원 문화창조학과 대학원 겸임교수

강연주제

- 조직을 살리는 머리깨기 발상법
- 문화 & 커뮤니티 마케팅
- 직원 마케팅 역량 강화 코칭
- AI 시대- 뇌를 깨우는 글쓰기
- ESG
- 도시 브랜딩과 축제 전략

주요저서

- 뇌를 확장시키는 황인선의 글쓰기 생각력 (이새, 2024)
- 변시지, 바람이 전하는 말 (이새, 2022)
- Ready, 네 개의 세상 (이새, 2022)
- 빅샷, 황인선의 마케팅 ALL (이새, 2021)
- 저부터 MCN이 될래요 (이새, 2021)
- 동심경영 (소담출판사, 2018)공저
- 생각 좀 하고 말해줄래? (별글, 2018)
- 꿈꾸는 독종 (소담출판사, 2017)
- 문화 상상력으로 비상하라 (대림북스, 2015)
- 틈 (크리스마스북스. 2014)
- 미래를 주도할 마케팅 키워드 (식세스티브이, 2012)
- 마케팅 멘토 황인선의 마케팅으로 경영하라 (원앤윈북스, 2011)
- 컬쳐파워 (팜파스, 2010)
- 헤라 마케팅 (은행나무, 2007)

출강이력

- 기업, 공공, 대학원 석박사 과정 다수 출강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