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김도영 네이버 브랜드 경험 기획자
현재 네이버에서 브랜드 경험 기획자로 일하고 있으며 브랜딩, 기획에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글과 강의로 전달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다른 브랜드를 통해서 내 브랜드가 가야 할 방향을 읽어내는 능력 '브랜드 리터러시(문해력)'를 키우는 방법을 소개하며, 기획자, 창업가, 브랜딩 및 마케팅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와 기획 이야기를 다룬다.

강연분야

소통( 커뮤니케이션 )

교육( 독서법, 글쓰기 )

창의( 창의력, 광고, 마케팅 )

취업( 진로 )

주요학력

- 숭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사(경영학 전공)

주요경력

- 현) 네이버 브랜드 경험 기획자
- 클래스101 마케팅 분야 1위 강사 :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 (크리에이터명 : 김일리)

강연주제

(대표 주제) 1. 브랜드 레터러시 키우기 (브랜드 문해력을 높여 더 나은 브랜드 기획을 하는 법)
(대표 주제) 2.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
(기타 주제) 3. 기획자의 독서
(기타 주제) 4. 나다운 글쓰기를 위한 준비

주요저서

- 브랜딩을 위한 글쓰기(위즈덤하우스, 2024)
-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위즈덤하우스, 2023)
- 기획자의 독서(위즈덤하우스, 2021)

출강이력

- TEDx
- 포스코 인재개발원
- 하버드비즈니스코리아
- 휴넷
- 위즈덤하우스
-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 데스커
- 서울시청
- 트레바리
- 제주공무원연금공단
- 코리아세일즈페스타
- 뉴커런츠 컨퍼런스
- 한국생산성본부
- 한국메디컬홍보협회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