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민병운 대구카톨릭대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과 교수
삼성전자,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필드, 신세계까사, 한화호텔리조트, 코오롱, 카카오, SM엔터테인먼트, 동서식품 등 주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컨설팅과 Awair, Chegg 등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마케팅 자문을 하며 트렌드, 전략분야의 전문가로서 활동중이다. 현재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며 여러 연구 성과와 저서를 바탕으로 서강언론학회 신진연구자상과 서강언론학술상, 연세 MBA 학술연구 대상을 수상했다.

강연분야

4차산업( 4차산업, 트렌드, 디지털기술, 미래, 빅데이터, IT트렌드, 산업, 미래사회, 비즈니스 )

경영( 경영, 경영전략 )

창의( 광고, 마케팅 )

취업( 스타트업 )

주요학력

-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 박사
-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
-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주요경력

- 현) 대구가톨릭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 현) 대구가톨릭대학교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장
- 현) 한국능률협회 자문교수
- 현) 한국광고학회 연구이사
- 현) 포춘코리아 칼럼니스트
- 전) 서강대학교 지식융합미디어대학 겸임교수
- 전) 서강 트렌드 사이언스 센터 부센터장
- 전) 테미스코프 리서치 앤 컨설팅 CEO
- 전) 에프오티 공동창업자, COO
- 전) 삼성전자 인사팀 대리

강연주제

- K-컬처시대, 지역관광 역발상 트렌드
- 트렌드에 매몰될 것인가, 트렌드를 뒤집을 것인가?
- 2023년 생존하려면, 하루라도 빨리 이걸 공부하세요
- 위기의 시대, 진정한 위너는 누구인가?
- 비즈니스 리더들이 주목하는 생존 마케팅
- 코로나 뉴노멀 역발상 트렌드
- 지속가능한 관광개발을 위한 역발상 트렌드 전략
- 위드 코로나 시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
- 메가 트렌드를 뛰어넘는 20 가지 비즈니스 전략
- 트렌드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찾기
- 애드테크와 광고 크리에이티브
- 영화·드라마로 광고·마케팅 읽기
- 스타트업 전략 커뮤니케이션

주요저서

- 스타트업 100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학지사비즈, 2024)
- AI 기반 광고 전략(온샘, 2023)
- 디지털 시대의 광고기획 신론(학지사비즈, 2023)
- 역발상 트렌드 2023 - 메가 트렌드를 뒤집는 역발상 전략 15(부키, 2023)
- 리:티핑 포인트 - 위기 극복의 11가지 반전 포인트와 45가지 실전 전략(학지사, 2022)
- 코로나19 이후 지속가능한 소비와 광고(정독, 2021)
- 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 - 메가 트렌드를 뛰어넘는 20가지 비즈니스 전략(부키, 2021)

출강이력

- 현대경제연구원, 한국능률협회, 청년창업사관학교 (2024)
- 현대경제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세 Executive MBA, 웅달책방 (2023)
- 현대경제연구원, 조선비즈, 휴넷 북러닝 (2022)
- LG사이언스파크, 롯데인재개발원, 조선비즈, 스마트 리테일 핵심전략 컨퍼런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21)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