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력
- 로드아일랜드주립대학교에서 경영학과 박사
- 미국 시몬스컬리지에서 MBA
주요경력
- 현) 고려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 대학 교수
- 전) 고려대학교 글로벌비즈니스 대학 부학장
- 전) R&G Assistant Brand Manager
- 전) 중소벤처기업 & NICE 평가정보 과제
- 전) 한국연구재단 연구과제
- 전)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
-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평가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민간위원, 세종경제협의회 위원
-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자문위원, 세종시여성기업지원위원회 위원,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연구위원
- KOICA 사회적경제연대프로그램 성과 평가위원
- 동아비즈니스리뷰 (DBR) 필진, 경향신문 칼럼 기고, LG인화원, 루트임팩트, 코스맥스 ㈜ 자문
- 고려대 학제간 연구회 PM, 국내외 주요 학술지 심사 등
- CSES 사회적가치연구원 우수상 (2020, 2021, 2022)
- 고려대학교 우수강의상 (2013, 2014, 2015, 2016, 2018, 2019, 2020, 2021)
- 고려대학교 미래연구기금(FRG) 수상 (2016, 2017, 2018, 2019, 2020)
- 소비문화연구 최우수논문상 (2019)
- 한국마케팅과학회 최우수논문상 (2015)
- 로드아일랜드주립대 최우수연구상 (2011)
- P&G Recognition Shares 우수상 (2005)
강연주제
-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소비자의 마음
- 페인포인트와 열망포인트
- 차별적 고객 가치, 차별적 고객 경험
-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
- Z세대
- 일과 소명
- 교수법 특강
- 마케팅, 소비자 행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다수
주요저서
-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드립니다(e비즈북스, 2023)
출강이력
- LG인화원 MVP과정 I,II, III, IV, V 주임강사
- SK, LG화학, BGF리테일, 한국서비스포럼, 표준협회, KT CS, VRIDGE CAMPUS 등 다수 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