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구자룡 (주)밸류바인 대표
브랜드와 데이터로 여러분의 가치를 높여 드릴 밸류닥터 구자룡입니다.
시장을 분석하고, 고객을 개발하고, 제품과 서비스의 본질을 찾아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데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컨설턴트, 데이터 분석가, 산업강사, 저술가,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연분야

4차산업( 빅데이터 )

경영( 경영, 혁신, 자기경영 )

창의( 마케팅 )

취업( 스타트업 )

주요학력

- 경영학 박사 (마케팅전공)
- 학위논문 :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별 브랜드 인지, 지각된 품질 및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로열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주요경력

- 현) 마케팅&브랜딩 전문기관 (주)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2004.8~)
- 현)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로컬브랜딩센터 센터장(2024.1~)
- 현) 한국생산성본부/한국금융연수원/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마케팅 및 데이터분석 강사(2000~)
- 전) 서울특별시청, 서울브랜드위원회 위원(2016~2020)
- 전) 상명대학교, 경영학부 겸임교수(2004~2008)
- 전) Carlson Marketing Group Korea, 마케팅전략실장(2002~2003)
- 전) (사)한국능률협회, 상임전문위원(1994~1999)

강연주제

- 노코드 데이터 분석 (feat Excel, Power BI, ChatGPT)
– 빅데이터 시대의 생존 경쟁력 :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통계분석)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 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강화
–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퍼스널 브랜딩)
- 지역소멸 대응과 로컬 브랜딩
– 브랜드경영과 브랜드 마케팅 전략
– 마켓 센싱 역량과 마케팅 통찰력 강화
– 고객 니즈 분석과 고객 가치 창출 전략
– 마케팅 전략 기획, 전략적 마케팅

주요저서

- AI 데이터 분석(커뮤니케이션북스, 2024)
- 데이터 마인드 기르는 습관(좋은습관연구소, 2024)
- 공공브랜드란 무엇인가(학지사, 2023)공저
- 직장 없는 시대의 브랜딩(밀리오리지널, 2022)
- 지금 당장 마케팅 공부하라(최신개정판)(한빛비즈, 2019)
- 한 권으로 읽는 비즈니스 명저 100(좋은습관연구소, 2021)공저
- 마케팅 리서치(형설출판사, 2017)공저
- 한국형 포지셔닝: 한국 소비자 마음에 브랜드 심는 법(원앤원북스, 2003)

출강이력

[국가공무00개발원] 공무원, 데이터 리터러시(2020~2023)
[한국금00수원] 금융기관,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2020~2023)
[농식00무원교육원] 공무원,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2023)
[한국00성본부] 기업체 기획자, 마켓센싱 역량강화(2014~2023)
[한국00성본부] 기업체 기획자, 고객니즈 데이터분석(2008~2023)
[한국00원공사] 차·부장급 리더, 데이터를 활용한 의사결정(2023)
[농00주교육원] 금융담당자, 문제해결을 위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2023)
[농00미교육원] 차·과장,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핵심 프로세스(2023)
[S00&C] 차·부장급 리더, 차별화와 포지셔닝 전략(2022-2023)
[ IB00자증권] 실무자,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마케팅(2022)
[BN00융그룹] 지점장·실장급, 디지털 전환시대의 디지털 마케팅(2022)
[패스00퍼스] 실무자, 소비자 조사와 데이터 분석(2021)
[삼00자] 차·부장, HRD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방법(2019) 등

갤러리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