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최수하 신한카드
외국계 광고회사 TBWA Korea 카피라이터로 사회 생활을 시작해 라디오방송작가를 거쳐 지금은 신한카드로 통합된 LG카드 홍보팀에 2004년에 입사, 19년째 신한금융그룹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신한카드 브랜드전략팀과 글로벌사업팀, 신한지주 전략기획팀에서의 커리어로 브랜드 마케팅과 기획 분야의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지금은 트렌드&브랜드전략 전문가로서 소비자 심리와 브랜드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사업 전략가로서 사회현상 트렌드를 관찰합니다. 최근 출간한 브랜드마케팅 책을 기반으로 강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강연분야

동기부여( 동기부여, 자기계발 )

4차산업( 트렌드, 산업, 비즈니스 )

경영( 경영 )

소통( 소통, 감성소통 )

창의( 광고, 마케팅, 콘텐츠 )

주요학력

- 고려대 경영대학원(MBA) 석사 졸업-마케팅 전공

주요경력

- 현) 신한카드 차장 (브랜드전략팀, 글로벌사업팀 등)
- 전) 신한금융지주 전략기획팀, LG카드 홍보팀
- 전) TBWA Korea 카피라이터
- TV출연 연합뉴스경제(이동우의 비즈니스 인터뷰)
- 유튜브 출연 부티풀, MBN방탄소비단 등 다수

강연주제

- MZ세대가 바꾼 소비 문화 및 상위 1% 브랜드가 되기 위한 전략

주요저서

- 팬시, 취향을 삽니다 - MZ세대 프리미엄 소비 인사이트 - 다산북스. 2022년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