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이영애 아이디어메이커스 대표
디자인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찾고, 브랜딩, 디자인, 마케팅 전략,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시장 조사 등 디자인경영 기반의 업무를 수행 하며, 기업의 성장과 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합니다.

강연분야

인문학( 예술 )

경영( 경영, 혁신 )

소통( 프레젠테이션 )

창의( 창의, 창의력, 마케팅 )

취업( 창업, 스타트업 )

주요학력

-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 박사 (수료)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경영학 석사

- 자격사항 : 심리상담사 1급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 심리분석사 1급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 진로적성상담사 1급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 이미지메이킹 1급,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 전직지원전문가 1급(주)커리어컨설팅), 채용면접전문가 (KMA한국능률협회), 색채심리상담사(한국심리교육협회), 퍼스널컬러전문가(한국평생교육인증원) ESG컨설턴트(한국평생교육인증원)

주요경력

- 現 아이디어메이커스 대표이사
- 現 세명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
- 現 동서울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외래교수
- 現 한국디자인진흥원 전문위원
- 現 한국산업인력공단 디자인부분 전문위원

- 한양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외래교수, 제주대학교 융합디자인학과 외래교수
- ㈜비트테라피 대표이사
- 슬림비트 대표



강연주제

- 경영과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
- 브랜드 모든 사업의 시작과 끝
- 디자인을 바로 알고 시작하면 마케팅이 쉬워진다
- 마케팅원리
- 디자인과 소비자행동
- 잘 표현하는 법- 기획/ 프레젠테이션

주요저서

논문
- IoT 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감성적 소비가치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EEG를 활용한 선호도 연구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8호 (2019. 07)
- 농산물공동브랜드디자인의 지역정체성 반영요소에 관한 연구 : 강원지역을중심으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통권 29호, 2023.Vol.8 No.4
- 장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브랜드 개발 연구 : 영월군 공동브랜드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통권 30호, 2024. Vol.9 No.1

출강이력

토요타, 제주개발공사(삼다수), 올리브영,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양주시청 청년일자리센터, 가톨릭관동대학교, 소상공인진흥공단, 여성발명협회, 경제과학진흥원, 창업아카데미 외 다수 출강

강의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