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스토리

전문적인 섭외&진행 노하우로 다져진 호오컨설팅은 행사 진행에서 가장 중요한
사회자의 섭외를 통해 성공적인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1:1문의

북스토리

문장과 순간

박웅현 인티엔 2022. 09. 26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 저자 광고인 박웅현의 신작
그가 손수 기록해온 문장과 주목했던 순간을 담아낸 첫 번째 에세이!

“책 속의 문장을 떠올리며 지금 이 순간을 머리에 담고
눈으로 들여다보고 귀로 듣고 코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되새겨야 한다.
손끝으로 감각하고 두 다리로 건너봐야 한다.”
『책은 도끼다』 『다시,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를 통해 책과 인생을 대하는 태도에 관해 이야기했던 광고인 박웅현의 신작이다. 저자는 책을 읽고 좋은 문장에 밑줄을 긋는 데 그치지 않고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장들과 일상에서 건져낸 활자들을 손수 메모해두었다. 그렇게 써둔 글들이 프레젠테이션과 강연에 쓰였고 지인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되기도 했다. 『문장과 순간』에는 저자가 그처럼 손수 쓰고 기록한 문장들과 그것을 길잡이 삼아 주목했던 순간들, 젊음과 나이 듦에 대한 사색, 일상을 버티는 힘과 삶에 대한 태도, 예술을 바라보는 시선이 담겨 있다. 무엇보다 강연이나 대담을 옮긴 것이 아닌 저자가 직접 쓴 첫 번째 에세이로, 저자의 전작인 『책은 도끼다』 『다시,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짐작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 교보문고
  • yes24
  • 영풍문고
목차

◆책 내용중

즐겨 쓰는 펜으로 질감 있는 종이에 문장을 써 내려갈 때의 느낌이 좋다. 쓸 때마다 글씨를 달리해보기도 한다. 의도하지 않았으나 문장과 어울리는 글씨로 쓰일 때의 기쁨이 있다. 거기에 마음을 담아 누군가에게 전할 때의 즐거움이 있다. 때로는 몇 마디 말보다 한 문장으로 메시지가 각인될 때의 쾌감도 있다. 어쩔 수 없는 카피라이터인 셈이다.
-
알았으면 행해야 한다. 내가 깨달은 바를 삶 속에서 살아낼 때 내가 새긴 그 문장을 비로소 안다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어쩌면 그것이 진정 몸으로 읽는 것이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책을 읽고 문장을 기록하고 거듭 종이 위에 손수 새기는 것은 그 첫 번째 걸음일 것이다.
-
청년 김화영이 낯선 세계에서 경험한 행복의 충격이 지중해의 태양을, 카뮈와 그르니에를, 카잔차키스를 다시 내게 데려왔다. 그렇게 열린 문을 따라 글과 글 사이를 탐험하며 저마다 치밀하게 세워진 문장들을 몸으로 읽는다.
-
성스러운 무언가를 찾는 인생이 아니라 내게 주어진 하루하루를 성스럽게 만드는 인생을 사는 것이 내 목표다.
-
몇 달 동안 이어지는 추운 겨울, 죽은 듯한 침묵 속에서도 나무는 한시도 쉬지 않는다. 찬 바람이 불면 가지 끝의 물줄기를 밑으로 당겨 가지가 얼지 않게 하고, 날이 풀리는 기운이 돌면 최선을 다해 가지 끝까지 다시 물을 올려보낸다. 이 모든 노력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고, 겨울 몇 달 동안 나무는 죽은 듯 보인다. 하지만 봄이 다가오면 보이지 않던 지난 노력이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한다.
-
인생은 원래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이다. 진 땅을 밟아보지 않는 인생은 없고 많이 실망하고 많이 상처받은 후에야 우리는 비로소 성숙기에 들어선다.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라는 카피를 썼던 나는 이제 “나이는 속일 수 없다”라는 말에도 공감한다. 인생의 어느 시점에는 투지가 필요하고 인생의 다른 시점에는 체념이 필요하다.
-
하루하루 지나갈수록, 한 살 한 살 나이를 더해갈수록 매 순간을 더 자주, 더 생생하게 체험하고 싶다. 그것이 남은 삶의 유일한 지향점이다.
--- 본문 중에서

박웅현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강연분야

인문학( 인문학, 문학 )

창의( 창의, 상상력, 창의력, 광고 )

주요학력

- 뉴욕대학교 대학원 텔레커뮤니케이션 석사
-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

주요경력

- TBWA KOREA 크리에이티브 대표
- TBWA KOREA 전문임원
- 칸국제광고제 심사위원
- 아시아퍼시픽광고제 심사위원
- 제일기획 제작본부 국장

강연주제

- 내가 책을 읽는 이유
- 책은 도끼다
- 생활 인문학
- 인문학으로 광고하다
- 상상과 창조의 인문학 이야기
- 창의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 생각은 에너지다
- 발견의 힘
- 사람은 누구나 폭탄이다

주요저서

갤러리

현재 진행률0%

정말 질의응답을 그만 두시겠어요?

조금만 체크하면 프로필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팝업창을 끄신 후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면
질의응답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셔야합니다.

예산을 미정으로 선택하셨군요!

평균적으로 전문강사·MC님 같은 경우는 150만원 이하,
인지도가 높은 강사 ·MC님은 그 이상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강사&MC님을 선택하셨습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섭외 관련 정보를 입력하게 되며
섭외 일정문의시 강사&MC 님이 가예약이 되므로
다음 내용은 꼭! 신중히 기재해주시길 바랍니다.